본문 바로가기
포토샵

포토샵 - GTQ 1급 시험 후기 2편

by O_ni.studio 2021. 6. 13.
728x90

 

 

 

 

 

 

 

 

 

 

안녕하세용><

 

오늘은 GTQ 1급 시험 2편으로 돌아왔습니당!!

 

 

 

이제 본격적으로 시험이 시작되고 나서

 

떨리는 당황스러운 마음을 붙잡고... 했지만....!

 

 

문제풀이 순서 : 2-3-4-1

 

 

2번 첫 문제풀이!

2번

딱 보고 오! 할만하네 뭐

 

싶었는데... 그랬는데.....

 

사실 제가 집에서 지금까지 해왔을 때 저 쉐이프 모래시계나 이런 것들

 

포토샵에서 검색해서 찾아 했거든용..?

 

강아지면 dog / 고양이 cat

잎사귀들은 lea 정도 이렇게 쓰면 해당되는 것들이 저렇게 나왔는데ㅜㅜㅜ

 

그래서 집에서 풀 때 시간 단축 엄청 시켰는데ㅜㅜㅜㅜㅜ

 

시험장에 가니깐 저 영어로 검색하는 부분이 없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멘붕 열심히 뒤적였으나 실패 찾지 못하였습니다....

 

그렇게 파일 하나하나씩 다 열어서 찾고.....

 

찾는데 한참 걸렸어요.....

 

당황해서 더 못 찾고... 허허... 그렇게 2번 첫 문제풀이에서 생각보다 많은 시간을 써버렸어요...^^....

 

집에서 이렇게 연습하신 분들이 있다면 조심하시길.... 시험장에서 매우 당황스럽습니다....ㅠ

 

 

 

*근데 갑자기 저장하고 파일 보내고 나서 문제를 닫는데 왜 cmyk를 본 것 같은...? *

 

분명 닫는데 cmyk라고 똑똑히 본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

 

여기서 멘탈이 한번 더 터졌습니다...^^

 

나한테 왜 그러냐고ㅠㅠㅠㅠㅠㅠㅠ

 

일단  변경하는 거 기억이 안 나서 3번으로 넘어갔습니다..

 

 

 

 

 

멘탈이 터진 채 3번 문제를 풀어봅니다...

3번

 

이것도 이제 풀라고 하지만 마우스가 제맘대로 움직이지가 않더라고여..?

 

결국 저 누끼 따는 것들 쥐 파먹듯이 울퉁불퉁 아주 이상하게 따져서 망......

 

허허 그리고 이 친구를 저장하려는데 

 

파일 크기를 1/10로 줄여서 보내야 하는데 단축키를 아무리 눌러도 뜨지 않는 창...

 

저 창이 어디 있는지 위치도 몰랐기에 단축키를 미친 듯이 눌러보나...

 

뜨지 않았어요.. 그렇게 또 한 번 멘탈이 탍랕랕라ㅏㅌㄹ....

 

그렇게 저는 파일 크기 변환해야 한다는 걸 까먹고 저장을 해버립니다...ㅎ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그렇게 뭐가 잘못된 건지도 모르고 4번 문제로 넘어갔어요.

 

 

4번

ㅎㅎㅎㅎㅎ 저거 펜툴 보고 짜증... ㅂㄷ..

 

이것 또한 누끼 딸 때 마우스가 마음대로 움직이지 않아 쥐 파먹었을 뿐이고... 

 

펜툴이 힘들었을 뿐이고 문제 자체는 그 외에 별문제 없이 넘어갔어요ㅎ...

 

 1번 문제를 풀지도 못했는데  15분이 남았다는 소리를 들었고 초초 해지는 순간

 

4번 문제를 저장하면서 3번 문제 사이즈 변환을 안 시켰다는 걸 깨달았습니다...! 뚜둔

 

 

여기서 사이즈 변환부터 시켜야 할지 1번 문제부터 풀어야할지 고민을 하다가 1번문제부터 풀기로 했습니다!!!!

 

 

 

 

1번 문제...

1번

 

ㅋㅋㅋㅋㅋ 어찌나 귀찮게 생겼던지 그냥 하지 말까 했는데 그래도 했어요

 

10분 정도 남았었나... 손가락 모양이 진짜 말도 안 되게 했는데.. 망한 것 같아요^^

 

 

대충 쓱 넘기고 문제 제출하고 3분 남았을 때

 

3번 문제 켜서 사이즈 변환시켜서 재제출하고

 

2번은 분명 첫 문제라 RGB 모드로 설정을 한 게 기억이 나는데... 의심스럽지만 뭐 저의 운명에 맡기 기로하고

 

전부 다시 제출했어요!!!

 

 

그렇게 멘탈이 여러 번 터지고 깨지고의 반복으로 시험이 끝이 났습니다...

 

너무 길어질 것 같아서 더 많은 멘붕을 적지는 못했지만..

 

 

합격은 반쯤 포기^_^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집에서 풀 때는 기본 10분씩은 시간 남았는데

 

 

컴퓨터 바뀐 거가 지고 이렇게 멘붕 올 일이 많을 줄 누가 알았겠어요..ㅠㅠ

 

 

 

휴,.. 사실 떨어지면 후기 안 쓴다고 했는데

 

아주 근소한 차이로

 

합격했어요!!!!

그치.. 그 정도 멘탈 터졌으면 합격해줘야지....

 

 

 

휴... 재시험 안 봐도 될 생각에 마음이 홀가분..

 

뿌듯뿌듯뿌듯

 

 

3번 문제는 만점 받았어요:)

1번 문제는 반토막..^^

 

다행히 2번문제는 RGB였나봐용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나머진 비밀로...ㅎㅂㅎ

 

 

그럼 지금까지 멘붕 가득 후기를 봐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펜은 시험지에 수험번호와 이름을 써야 해서 꼭 챙겨가세용!!

 

 

 

 

 

 

 

 

 

 

 

반응형

댓글